[재계 돋보기]부산모터쇼 '아쉬운 성적'

입력 2012-06-04 14: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세계 최초 공개 모델 적어…"영향력 없다" 기업들 홀대

제6회 부산국제모터쇼가 5회 연속 100만명 관객 동원에 성공하며 막을 내렸다. 그러나 자동차업계 안팎에서 모터쇼에 대한 비관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모터쇼의 주인공이어야 할 자동차가 찬밥 신세라는 비판이 가장 많다.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 모델이 적었기 때문이다. 그나마 월드 프리미어 모델로 공개된 쌍용차 렉스턴 W도 전체 변경 모델이 아닌 부분 변경 모델이었고, 대우버스 레스타는 이슈화하기 어려운 상용 버스다.

대부분의 브랜드가 한 달 전 중국에서 열린 베이징모터쇼에 월드 프리미어, 아시아 프리미어 모델을 공개했고, 부산모터쇼의 이름값이 다른 모터쇼에 비해 현격하게 떨어진다는 업계 인식 탓에 월드 프리미어 모델이 없었다.

각 부스에 전시된 차들도 신차 공개보다는 기존에 잘 팔리던 차를 보여주는 수준에 그쳤다.

차에 대한 큰 이슈가 없다 보니 각 브랜드는 관객몰이용 이벤트로 행사장을 달궜다. 한국토요타는 자사 홍보모델인 배우 김태희 팬 사인회를 열었고, 한국GM은 강민호, 전준우, 김사율 등 롯데자이언츠 야구단 선수들을 초청했다.

김태희와 롯데 선수들을 만나기 위해 석가탄신일(28일) 하루에만 15만8000여명의 인파가 벡스코로 몰렸다. 그러나 일부 부스에만 관객이 몰렸고, 이벤트가 없던 타 브랜드의 부스는 한산해 극명한 차이를 드러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193,000
    • +1.72%
    • 이더리움
    • 4,319,000
    • +1.43%
    • 비트코인 캐시
    • 478,200
    • +1.77%
    • 리플
    • 632
    • +3.44%
    • 솔라나
    • 199,700
    • +3.85%
    • 에이다
    • 521
    • +3.78%
    • 이오스
    • 733
    • +5.92%
    • 트론
    • 186
    • +2.2%
    • 스텔라루멘
    • 128
    • +4.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150
    • +2.86%
    • 체인링크
    • 18,530
    • +5.22%
    • 샌드박스
    • 426
    • +5.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