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네덜란드 소비자 사로잡았다

입력 2012-05-3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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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스마트TV가 네덜란드 소비자들을 매료시켰다.

삼성전자는 30일 삼성 스마트TV가 소비자 연맹지 컨슈멘텐본드의 평가에서 1위부터 4위까지 모두 휩쓸었다고 밝혔다.

네덜란드 소비자 연맹지 컨슈멘텐본드는 1953년 설립된 비영리기관으로 구독자수가 42만 명에 이르며 네덜란드 뿐만 아니라 유럽 전역 소비자 사이에서 큰 신뢰를 얻고 있다.

19개의 스마트TV가 참가한 이번 평가에서 삼성의 2012년형 LED TV 40인치 ES8000, ES7000과 46인치 ES7000 총 3개 모델이 공동 1위, 46인치 ES8000이 4위를 차지했다.

특히 삼성 스마트TV는 ‘3D 시청과 스마트 기능을 통한 인터넷 서비스 이용에 이상적’이라며 뛰어난 화질과 사용 편의성, 기능성, 연결성 등에서 전체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전문가의 평가는 네덜란드 시장에서의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의 경우 지난 2009년 평판 TV 수량기준 시장 점유율 29.5%로 1위를 기록한 이후 2010년 30.4%, 2011년 33.1%를 기록하며 3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 1분기에는 금액기준 평판 TV 46.0%, LCD TV 47.5%, LED TV 47.7% 스마트 TV 47.1%, 3D TV 54.2% 등 모든 TV 카테고리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였다.

삼성전자 네덜란드 법인장 김동민 상무는 “네덜란드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뛰어난 제품력과 소비자 밀착형 마케팅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했다는 점”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 기술력과 현지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네덜란드 국민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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