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양인 최초로 세계은행 총재가 된 김용 신임 총재를 특파원 시각에서 바라본 ‘당신을 초대한 삶에 충실하라’가 출간됐다.
저자 서정명이 서울경제신문 뉴욕특파원으로 3년여간의 활동하며 한인 단체와 교포들로부터 들은 김용 총재에 대한 일화와 에피소드 등을 기록한 책이다.
이 책의 핵심은 김용 총재가 가지고 있는 꿈과 열정을 소개했다는 것이다. 특히 저자는 김 총재가 다트머스 대학교 학생들에게 강조한 4개의 P 즉, 열정(Passion), 끈기(Persistence), 갈망(Pursuit), 글로벌 마인드(Planet)와 김용 총재가 보여준 성공 DNA 17개를 합해 모두 21개의 성공 요인을 소개했다.
최근 우리사회에서 삼성가(家)의 형제 분쟁이 화제가 됐다. 이 분쟁은 어디서부터 시작됐으며 어떻게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 ‘삼성가의 사도세자 이맹희’라는 책이 출간됐다.
이 책은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인 삼성가의 적장자 이맹희가 각종 음해와 왜곡된 허위사실로 얼룩졌던 그의 인생을 담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그간 베일에 싸여있던 삼성가의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형제애가 어떤 것이며 오랜 세월 야인(野人)으로 묻혀 있던 이맹희가 재산상속 소송을 한 진짜 이유와 거기에 담긴 속사정과 깊은 뜻을 담았다고 설명한다. 또 그간 소송 등의 분쟁으로 얼룩졌던 지난날을 뒤로하고 형제간 우애를 다질 수 있는 해법도 제시하고 있다.
은행은 서민들이 믿고 돈을 맡기는 곳이고 또 돈이 필요할 때 먼저 찾는 곳이다. 하지만 은행이 당신을 속이고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대표적 금융사로 꼽히는 은행의 꼼수에 대처할 수 있는 길잡이 ‘재테크 하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이 출간됐다.
이 책은 도서명에서 알 수 있듯이 재테크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알고 있어야 할 중요한 점들을 정리했다. 전문 투자컨설턴트인 저자들이 일반인들이 속기 쉬운 금융회사들의 본심과 재테크와 관련된 모든 것을 담은 것이다.
은행의 꼼수로부터 슬기롭게 대출하는 방법, 내게 맞게 보험 가입하는 방법 등 기초적인 재테크 방법은 물론 펀드, 주식, 채권 고르는 법 등 보다 심화된 재테크 노하우까지 담겨 있다.
지금도 방황하고 있는 이 시대의 청춘들은 많다. 이들에게 달콤한 위로 대신 ‘어떻게 살아야 할까’에 대한 해답의 실마리를 제시하고자 하는 신간 ‘꿈꾸는 자는 멈추지 않는다’가 나왔다.
꿈을 통해 젊은 시절의 방황과 아픔을 치유한 저자 전성철의 에세이다. 이 책은 웨이터, 빵공장 직공, 택시기사, 야적장 수위, 야채장수에서 CEO 1만명의 스승이 되기까지 다양하고 치열한 삶을 살아온 저자의 인생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미국 로스쿨에 대한 꿈을 갖기부터 수많은 고생을 하며 맨해튼의 유명 로펌의 변호사가 되기까지 꿈을 좇아 정진했던 과정에서 경험한 고난과 역경, 실패의 순간들을 그려내면서 자신의 삶을 ‘희망의 증거’로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