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분기 북미 TV시장에서 2~4위 업체를 합한 것보다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북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2일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분기 북미시장에서 금액기준 △평판TV 35.1% △LCD TV 34.0% △LED TV 45% △PDP TV 41.6% △스마트TV 및 IPTV 47.3% △3D TV 53.3%의 점유율로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삼성 평판TV는 45.1%의 점유율로 다른 10개 제조사의 점유율을 합한 것보다 높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스마트TV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60% 가까이 성장했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삼성전자측은 북미지역 고객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마케팅과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비중 확대를 통해 질적, 양적으로 모두 정상을 차지할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삼성 스마트TV 7000, 8000시리즈를 앞세운 프리미엄 마케팅 ‘7080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유통 밀착형 프로모션을 전개한 것도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윤 상무는 “프리미엄 제품을 비롯, 모든 스마트TV 제품에 고객들이 원하는 가치를 담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며 “스마트TV 콘텐츠와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7년 연속 세계 1위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