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백화점 업계는 지난 3월 한달간 평균 7%대 매출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겨울 시즌 상품과 함께 봄맞이 패션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 3월 한달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7.8%(기존점 3.4%) 성장했다. 아웃도어와 스포츠상품군은 1~2월 경기침체로 인해 쌓인 재고소진 행사의 효과로 각각 32.0%, 37.3%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전반적인 매출을 이끌었다. 영트랜디(SPA) 상품군도 최근 20~30대 젊은 층의 대세 상품군으로 자리 잡으면서 27.5%의 고신장세를 보였으며 영패션도 11.5%의 신장률을 보이며 선전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3월 매출이 전년 대비 11%(기존점 3.0%) 신장했다. 주요 품목은 아웃도어 16.95% 일반스포츠 19.7, 화장품 10.2% 등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같은 기간 매출이 전년대비 7.8% 성장했다. 특히 남성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3월 봄맞이 남성들의 의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남성 수입의류 54.5%, 남성 명품잡화 51.8%의 높은 신장율을 보였다. 수입의류, 잡화 외에도 캐쥬얼 단품, 셔츠 등의 매출도 10.9% 상승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달 매출이 전년 대비 5% 신장했다. 명품의 경우, 루이비통, 샤넬, 에르메스, 까르띠에 등 명품 잡화는 13% 증가했다. 캠핑시즌과 나들이 시즌이 돌아오면서 스포츠, 아웃도어는 17% 큰 폭의 신장세를 보였다.
이재진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4월에는 이번 주말부터 시작되는 봄 정기세일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봄 패션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돼 좋은 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