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NCAA 농구 챔피언십 마케팅으로 美 공략 강화

입력 2012-04-0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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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미국 농구팬 눈길을 사로잡는 스포츠마케팅으로 북미 가전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2일(현지시각) ‘2012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 농구 챔피언십’ 결승전이 열리는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메르세데스 벤츠 슈퍼돔에서 올해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NCAA 농구 챔피언십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농구 상위 68개 팀이 출전하고 최종 4강전에만 20만 명이 넘는 관중이 운집하는 초대형 스포츠 이벤트다.

LG전자는 경기장 인근 팬 축제 행사장에 일반 가정집을 연상케 하는 LG 체험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시네마3D TV, 3D홈시어터, 드럼세탁기 등을 전시, 5만 여명의 농구팬들이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결승전 하루 전 1일에는 드럼세탁기, 고효율 친환경 프리미엄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을 활용한 자선 게임을 진행했다. 과거의 대학농구스타들이 참여해 단계별로 비치된 가전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LG전자는 농구팬들을 겨냥한 TV 광고로 LG 브랜드와 제품을 집중적으로 노출시켰다. NCAA 농구 챔피언십이 시작된 지난 3월 초부터 CBS, TBS, TNT 등 미 전국방송에 ‘감동의 순간을 LG와 함께 하라’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방영했다.

이를 통해 LG전자는 미국 가전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특히 시네마3D TV 를 앞세워 작년에 이어 미국 시장 내 3D TV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1분기 북미 시장에서 5%에 불과했던 3D LCD TV 점유율을 3분기 만에 4배 이상인 21%로 올렸다.

LG전자 미국법인장 박석원 부사장은 “스포츠 마케팅과 다양한 체험행사로 우수한 기술력의 제품들을 적극 알려 미국 가전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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