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도 제철 관리가 필요하다’는 말이 있다. 계절에 따라 적합한 피부관리법이 있다는 뜻이다. 봄을 목전에 둔 요즘에는 ‘미백’이 필수다. 피부 자체가 어둡고 거칠다면 화사한 봄철 메이크업도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이다. 이에 화장품 업계는 일찌감치 미백화장품을 출시하고 봄 맞이 단장을 마쳤다. 저마다 새로운 성분과 시스템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유난히 길었던 한파로 피부 속 깊게 자리 잡은 잡티가 고민인 여성들을 위해서 멜라닌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주는 제품의 출시가 주를 이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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끌레드뽀 보떼의 ‘화이트닝 에센스 세럼 블랑 프레시유’는 ‘화이트닝 에센스 슈퍼 브라이트닝’ 성분이 함유돼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노폐물 배출을 도와 기미, 주근깨 생성을 억제해 준다고 설명했다. 또 미백 유효성분이 피부톤을 정돈해 주고 탁월한 보습력을 자랑한다.
아모레퍼시픽의 발효화장품 효시아는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 침착을 개선시키는 국소 부위용 미백크림 ‘화이트 큐어빈 스팟케어’를 내놨다. 발효 콩 속에 함유된 이소플라본 중 미백에 탁월한 성분을 농축해 멜라닌의 과잉 생성 및 확산을 방지한다. 이와 함께 두부 순물의 발효 성분이 염증을 줄이고 보습 효과를 강화해 준다.
전현정 한국 시세이도 홍보팀 대리는 “올해 화이트닝의 화두는 피부 속 깊은 멜라닌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고질적인 기미, 잡티를 제거하고 균일한 피부로 가꾸는 것”이라며 “자외선 지수가 높아지는 지금부터 4~5월까지 꾸준히 관리한다면 완연한 봄에는 눈에 띄게 투명하고 깨끗해지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