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TV·잡지 광고 투자 확대

입력 2012-03-27 14: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인터넷 공룡’ 구글이 광고에 열을 올리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6일(현지시간) 인터넷 광고에 주력하던 구글이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광고에 투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구글은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인 ‘구글플러스(+)’와 웹브라우저인 ‘크롬’을 광고하기 위해 TV·잡지·신문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구글의 광고 지출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경쟁사인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야후 등과 맞먹는다고 WSJ는 전했다.

구글은 지난해 미국 매출의 1.2%를, MS와 애플은 1.5%를 광고에 투자했다고 미 시장조사기관 칸타미디어가 조사했다.

칸타미디어에 따르면 구글은 지난해 자사 제품 광고에 2억1300만달러를 투자했다.

이는 5600만달러였던 2010년의 4배 수준에 달한다.

구글이 지난해 TV 광고에 투자한 비용은 7000만달러로 전년의 600만달러에서 크게 증가했다.

구글+를 홍보하기 위해 TV 등의 광고에 투자된 비용은 1200만달러에 달한다.

미디어조사기관 유니버설맥켄의 데이비드 코헨 최고미디어책임자는 “구글은 검색 시장을 점령하고 있지만 다른 분야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롭 실킨 구글 대변인은 이같은 전략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다.

구글은 또 애플처럼 가전제품 브랜드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글은 자사의 음원과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였고, 최근 휴대전화 제조업체 모토로라모빌리티를 인수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최강야구' 연세대의 반격, 역전 허용하는 최강 몬스터즈…결과는?
  • 한화생명e스포츠, 8년 만에 LCK 서머 우승…젠지 격파
  • 티메프 피해자들, 피해 구제‧재발 방지 특별법 제정 촉구…"전자상거래 사망 선고"
  • 의료계 “의대증원, 2027년부터 논의 가능”
  •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AI 끝이 없다…삼성 AI 제품, 기대치 30%”
  • 현대차 ‘아이오닉 6’, 美 자동차 전문 매체서 ‘최고 전기차’ 선정
  • '장애인 귀화 1호' 패럴림피언 원유민, IPC 선수위원 당선 [파리패럴림픽]
  • 봉하마을 간 이재명, 권양숙 만나 "당에서 중심 갖고 잘 해나가겠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9.0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3,660,000
    • -0.14%
    • 이더리움
    • 3,085,000
    • -0.32%
    • 비트코인 캐시
    • 410,000
    • +0.47%
    • 리플
    • 714
    • -0.7%
    • 솔라나
    • 174,700
    • +0.98%
    • 에이다
    • 459
    • +3.85%
    • 이오스
    • 634
    • +0%
    • 트론
    • 208
    • +0.97%
    • 스텔라루멘
    • 121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000
    • -0.33%
    • 체인링크
    • 13,930
    • +1.9%
    • 샌드박스
    • 330
    • +0.6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