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15일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에 따르면 종영을 앞둔 '해품달'의 총 광고판매액을 집계한 결과 13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방의 경우 1회 편성시간이 80분으로 15초짜리 광고 32개사를 판매할 수 있으며 15초 1회 가격이 1348만5000원이다. 따라서 1회당 판매액은 4억3152만원이며 20회가 모두 완판돼 86억3040만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주말에 편성된 재방송은 1회 편성시간이 70분으로 15초짜리 광고 28개사를 판매할 수 있으며 15초 1회 가격이 4530원이다. 1회당 판매액은 1억2684만원이며 20회가 모두 완판돼 25억3680만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여기에 광고시간 중, 전CM 끝이나 후CM 첫 번째 등 보다 광고 효과가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추가로 비용을 부담하는 CM순서지정제에 따른 광고 판매액이 약 8억원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