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스스로 혜택 선택 '맞춤형 원카드'

입력 2012-02-28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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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 혜담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분사 1주년을 기념해 내놓은 대형 신상품에 카드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8일 출시된 ‘KB국민 혜담카드’는 고객의 선호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고객이 스스로 선택한다는 맞춤형 원(One)카드라는 컨셉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이 카드는 기본 제공되는 실속형 ‘생활서비스’와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12가지 ‘라이프스타일서비스’를 조합해 고객의 취향에 따라 혜택을 최적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기존에 선택했던 서비스를 빼고 다른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고객이 다양한 혜택을 받기 위해 여러 장의 카드를 발급 받을 필요가 없어, 카드사도 카드 발급량을 줄이고 발급 관련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기본 제공되는 실속형 ‘생활서비스’는 대중교통, 통신요금, 생활상점, 세금·공과금 등 4개영역이다. 이 카드의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에 따라 5 ~ 10% 할인서비스가 제공된다.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서비스’는 주유, 병원·약국, 뷰티·헬스 등 12개 영역으로 5~30% 할인된다.

서비스 영역과 할인율, 할인한도 등은 고객이 서비스 영역과 혜택 구간을 선택함으로써 설정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연회비도 추가되는 방식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고객이 주체가 되어 고객의 생활패턴과 취향에 따라 최적화된 혜택을 한 장의 카드에 담을 수 있도록 고안된 상품으로, 고객의 합리적인 카드이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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