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한다.
기아차는 소셜 마케팅 강화의 일환으로 최근 개발해 선보인 ‘기아런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이벤트를 펼친다고 8일 밝혔다.
‘기아런처’는 기아차의 브랜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스마트폰 바탕화면을 기아차 브랜드로 꾸밀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 기아차가 제공하는 다양한 앱을 별도의 검색 없이 바로 찾을 수 있다.
또 차계부, 스케쥴러, 디자인 시계, 게임, 날씨 정보, 기아차 차종 관련 이미지나 동영상 등이 포함돼 고객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기아차는 자사 페이스북(facebook.kia.co.kr)에서 3월 11일까지 ‘기아런처 다운로드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갤럭시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기아런처 다운로드 페스티벌’은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기아차 페이스북에서 ‘기아런처’를 내려 받으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 1대, 기아시네마 초대권 100장(1인 2매), 커피 기프티콘 250개를 선사한다.
또한 기아차는 기아차 페이스북에서 각자의 SNS 친구들에게 ‘기아런처’를 추천하는 글을 작성해 보내면 접이식 자전거 1대와 모바일 문화상품권 50매(각 1만원권)를 추첨을 통해 증정하고, 사용 후기를 기아차 페이스북에 작성하면 심사를 통해 우수인원에게 접이식 자전거 1대와 영화예매권 50매(1인 2매)를 각각 선사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들이 좀 더 편하게 기아차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도와줄 기아런처 출시를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한 것”이라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트위터(twitter.kia.co.kr), 페이스북(facebook.kia.co.kr), 미투데이(me2day.kia.co.kr)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와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fun.kia.co.kr)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