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광고모델 1위”

입력 2011-12-22 08: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가수 이승기가 소비자들이 뽑은 가장 좋아하는 광고모델로 선정됐다.

22일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가 발표한 ‘2011 소비자 행태조사’(MCR) 결과에 따르면 이승기는 12.5%의 지지율을 차지해 2위 김연아(7.2%)에 앞섰다.

군입대한 영화배우 현빈(6.3%)은 김태희(6.1%)를 근소한 차이로 제치며 3위에 올랐으며 원빈(3.5%), 아이유(2.5%), 소녀시대(2.3%), 고현정(2.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우루사’ 광고에 출연해 인기를 모았던 축구선수 차두리는 2.2%로 9위를 차지해 남자 스포츠 스타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영화배우 장동건은 2.1%를 얻어 10위를 차지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에는 이승기가 출연한 ‘지펠’이 6.0%를 얻어 1위에 올랐다. 차두리가 출연해 ‘간 때문이야’ CM송을 유행시킨 ‘우루사’(4.6%)는 2위를 차지했다.

소비자 행태조사는 소비자의 매체이용 및 제품구매 행태에 대한 전국 단위 조사로, 조사 대상은 전국 13~64세 소비자 6000명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현아·용준형, 연애 6개월 만에 결혼설…"10월 11일에 식 올린다"
  • [날씨]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 수도권 천둥·번개 물폭탄…무더위는 계속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이마트 ‘노브랜드’ 발품 팔아 찾은 가성비...해외서도 통했죠”[단독 인터뷰]
  • ‘평생 트라우마’ 학교폭력, 더 심해지고 다양해졌다 [학교는, 지금 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14:0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328,000
    • -2.55%
    • 이더리움
    • 4,160,000
    • -2.78%
    • 비트코인 캐시
    • 449,500
    • -4.22%
    • 리플
    • 600
    • -3.54%
    • 솔라나
    • 190,500
    • -3.15%
    • 에이다
    • 499
    • -3.29%
    • 이오스
    • 703
    • -3.43%
    • 트론
    • 178
    • -3.26%
    • 스텔라루멘
    • 120
    • -5.5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150
    • -2.05%
    • 체인링크
    • 17,950
    • -1.48%
    • 샌드박스
    • 407
    • -3.5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