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리얼코가 오는 8일 부산 해운대 센텀사이언스파크(CSP)에서 부산지역 고객을 초청해 빌딩관리 뉴트렌드 및 부동산 투자 전략에 관한 세미나를 실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부산지역의 빌딩주 및 기업의 빌딩관리 담당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빌딩의 효율성 증대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관리 시스템인 교보리얼코의 ‘군관리 시스템’과 글로벌 자동제어기기 전문회사인 아즈빌의 ‘에너지관리 시스템’을 소개한다. 또 ‘부동산 정책을 활용한 부동산 투자전략’을 주제로 전문가의 강연도 예정돼 있다.
‘군관리 시스템’은 지역적으로 분산된 다수의 개별 빌딩을 IT네트워크와 자동제어 설비를 이용해 메인센터에서 통합, 원격으로 실시간 관리하는 선진국형 빌딩관리 시스템이다. 기존의 개별빌딩 위주로 운영하는 경우보다 20~30% 수준의 관리인원 및 관리비용 절감과 동시에 품질도 높일 수 있다. 2008년 업계최초로 교보리얼코가 개발, 현재 전국 50여개 빌딩에 적용해 성공리에 운영 중이다.
교보리얼코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부산지역 고객들에게 빌딩의 가치 증대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부산지역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