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이용자들이 즐겨찾는 패스트푸드점 1위는?

입력 2011-11-29 11: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패스트푸드점 중 SNS 이용자들이 가장 즐겨 찾는 곳은 맥도날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KTH는 29일 자사가 운영하는 LBSNS(위치기반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아임IN’ 이용자들의 3개월간 발도장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 패스트푸드점 중 가장 인기를 끈 브랜드는 맥도날드라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아임IN 이용자들이 남긴 발도장을 기반으로 KTH는 전체발도장을 매장수로 나눈 매장평균 발도장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겼다.

조사 결과 프랜차이즈점 중 1위는 맥도날드로 매장평균 발도장수는 58.2건이었으며 뒤를 이어 크라제버거(47.3), 버거킹(32.4), KFC(22.0), 롯데리아(19.9) 순으로 집계됐다.

또 아이스크림 전문점 부문에서는 ‘콜드스톤’(24.8)이, 대형마트 부문에서는 ‘코스트코’(658.9)가, 치킨전문점에서는‘둘둘치킨’(3.4)이 부문별 1위에 올랐다.

KTH 오현주 아임IN PM은 “SNS를 통해 방문 사실을 친구들에게 알리려는 경향은 매장의 분위기나 브랜드 선호도에 따라 다른 것으로 나타나 흥미로웠다”며 “아임IN과 같은 위치기반 SNS를 브랜드 마케팅·홍보에 이용할 경우 매장·브랜드의 소식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어 고객 확대에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더 우울해진 한국인…10명 중 7명 "정신건강에 문제" [데이터클립]
  • ‘최애의 아이 2기’ 출격…전작의 ‘비밀’ 풀릴까 [해시태그]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현아·용준형 진짜 결혼한다…결혼식 날짜는 10월 11일
  • '우승 확률 60%' KIA, 후반기 시작부터 LG·SSG와 혈투 예고 [주간 KBO 전망대]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187,000
    • -0.55%
    • 이더리움
    • 4,322,000
    • +1.08%
    • 비트코인 캐시
    • 466,400
    • -0.09%
    • 리플
    • 617
    • -0.16%
    • 솔라나
    • 198,700
    • +0.3%
    • 에이다
    • 531
    • +2.51%
    • 이오스
    • 729
    • +0%
    • 트론
    • 178
    • -3.78%
    • 스텔라루멘
    • 122
    • -3.9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400
    • -1.06%
    • 체인링크
    • 18,900
    • +3.62%
    • 샌드박스
    • 427
    • -0.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