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경영대상]마케팅경영 대상-㈜하이마트

입력 2011-10-18 13: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친근한 CF로 강력한 브랜드파워 구축

(주)하이마트(대표이사 회장 선종구)를 대표할 수 있는 개념은 ‘카테고리킬러’다. 카테고리킬러는 가전, 완구, 신발 등 특정 분야 제품에 대해서 다양한 브랜드를 소싱·진열·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 친화적인 유통형태다.

전국 300여개 직영 매장에 배치된 전문상담원 ‘세일즈마스터’와 물류시스템, ‘하이마트 포인트카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독특하면서도 친근한 CF로 ‘하이마트로 가요~’라는 징글을 통해 ‘전자제품 살 땐 하이마트’라는 브랜드도 구축했다. 소비자의 호감을 얻는 국민 CF 반열에도 오르는 등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한다.

하이마트는 2020년 매출 20조원, 회사가치 20배 성장을 골자로 한‘VISION 202020’달성을 위해 2015년까지 국내 직영매장을 367점까지 확대하고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파리올림픽' 한국 대표팀이 써내려갈 반전 드라마 [이슈크래커]
  • 변우석 논란 아직인데 또…'과잉 경호', 왜 하필 '공항'일까? [이슈크래커]
  • 상반기 매출 2兆 돌파…삼성바이오로직스, 또 신기록
  • 강경준, 불륜 의혹에 사과…"오해 또한 내 부덕함에서 시작"
  • 티몬, 여행사에 못 준돈 수백억…신용카드 결제도 중단
  • 무속인과 논의 후 뉴진스 강탈 보도…민희진 측 "불법 행위 법적 대응"
  • 단독 한국투자증권, 2000억 규모 ‘1호 PF 펀드’ 만든다
  • 단독 팔 때만 ‘스마트홈’ 더 쓰려면 ‘돈 내라’…아이파크 스마트앱 일방적 중단에 입주민 ‘황당’
  • 오늘의 상승종목

  • 07.2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052,000
    • -0.03%
    • 이더리움
    • 4,839,000
    • -0.82%
    • 비트코인 캐시
    • 519,500
    • -1.98%
    • 리플
    • 876
    • +5.29%
    • 솔라나
    • 248,800
    • +2.01%
    • 에이다
    • 587
    • +0%
    • 이오스
    • 838
    • +3.08%
    • 트론
    • 188
    • +1.08%
    • 스텔라루멘
    • 147
    • +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950
    • -0.24%
    • 체인링크
    • 19,460
    • +0.72%
    • 샌드박스
    • 461
    • +0.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