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리더 특강사업단은 특강 주관 대학과 비즈쿨고교의 담당자를 벤처기업협회 초청 교육전문가로 키우기 위한 워크숍을 26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YES리더의 기업가정신 전파활동 추진 3년을 맞이해 기업가정신 교육의 성공사례분석과 다양한 교수법 등을 전수하고 담당자의 교육전문가로서의 역량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청과 벤처기업협회,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공동 추진하는 YES리더 기업가정신특강사업은 2009년 시작 이후 4백여명에 이르는 창업자들이 YES리더로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진행된 특강은 1800여회, 누적학생은 약 25만명에 이른다.
이번 워크숍에는 창업·기업가정신분야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꼽히는 밥슨컬리지 기업가정신센터의 도나켈리교수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교수법 등이 진행된다.
국내의 다양한 창업지원프로그램 등이 사례로 소개되며 한양대 교육공학과 유영만 교수와 SERA인재개발원 전하진대표 등이 창업인재 양성 교육전문가로서의 미션과 비전을 알려준다.
또 참가자들의 YES리더 특강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창업·기업가정신함양 지원활동의 효과제고 방안을 논의키 위한 자유토론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YES리더 특강 부대사업으로 추진되는 밥슨컬리지 단기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할 최종 3팀(대학생)을 선발하기 위한 발표평가가 진행되며 벤처기업협회 황철주회장의 멘토링이 함께 이뤄진다.
한편 우수한 YES리더 운영프로그램은 10월 중 별도 공모전을 통해 수집해 12월까지 전문 매뉴얼화시켜 관련 기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