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家 히트상품]해태제과, ‘부라보콘’

입력 2011-08-18 11: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40년 장수 아이스크림…맛도 추억도 굿

21세기의 먹거리에서 '웰빙'은 빼놓을 수 없는 식품 트렌드로 떠올랐다. 현대인들의 소비패턴도 웰빙에 맞게 점차 변화되고 있으며, 각 식품 기업들 역시 이러한 식품의 안전성과 웰빙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해태제과의 부라보콘은 1970년 처음 출시돼 약 40년이 넘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스크림으로 자리잡고 있다. 부라보콘은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약 40억개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판매금액 1조원을 상회한다.

해태제과 부라보콘은 지난 2008년 기존 아이스크림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포장을 한번에 뜯는 이지오픈(Easy-Open)방식인 하프커팅(Half-Cutting)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으며,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트렌드 플레이버’ 소비자들을 위한 연구와 개발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해태제과 부라보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5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해태제과는 최근 튜브 아이스크림 ‘탱크보이’ 와 빙과 아이스크림 ‘팽이팽이’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해태제과는 지난해 말부터 어린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탱크보이와 팽이팽이 제품을 어린이들이 더욱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추진하였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제시한 기준에 부합되어 정식으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탱크보이'는 국내 튜브류 아이스크림으로는 최초로 인증을 받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더 우울해진 한국인…10명 중 7명 "정신건강에 문제" [데이터클립]
  • ‘최애의 아이 2기’ 출격…전작의 ‘비밀’ 풀릴까 [해시태그]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현아·용준형 진짜 결혼한다…결혼식 날짜는 10월 11일
  • '우승 확률 60%' KIA, 후반기 시작부터 LG·SSG와 혈투 예고 [주간 KBO 전망대]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330,000
    • +0.17%
    • 이더리움
    • 4,291,000
    • +2.43%
    • 비트코인 캐시
    • 472,900
    • +5.63%
    • 리플
    • 612
    • +1.66%
    • 솔라나
    • 200,000
    • +4.93%
    • 에이다
    • 524
    • +5.22%
    • 이오스
    • 728
    • +3.12%
    • 트론
    • 179
    • +0%
    • 스텔라루멘
    • 122
    • +0.8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450
    • +2.92%
    • 체인링크
    • 18,570
    • +4.86%
    • 샌드박스
    • 416
    • +1.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