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편의점 도시락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수근과 김혜자, 편의점 도시락 브랜드 ‘쌍두마차’가 판매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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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이 이렇게 되자 편의점도 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도시락 신상품들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세븐일레븐은 2009년 9월 연예인 이수근을 내세워 지역 특별메뉴를 반찬으로 한 ‘이수근 도시락’ 5종을 선봬, 편의점 도시락 매출 성공을 이뤄냈다.
회사 관계자는 “이수근의 ‘맛잡이 여행, 미식가’이미지 등을 상품과 연결시켜 상품에 대한 품질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며 “현재 이수근 도시락은 전체 도시락 매출 1위를 석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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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의 지난달 도시락 매출은 전년대비 101.1%나 증가했다. 김혜자 도시락이 올초 대비 61.3%나 증가하면서 전체 도시락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 김혜자의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와 도시락의 좋은 품질이 더해져 ‘김혜자 등심돈까스 도시락’과 ‘제육볶음 도시락’등은 지난해 10월 출시 후 줄곧 매출 1,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김태형 GS25 도시락MD는 “리서치 업체인 닐슨이 지난 6월 한 달 동안 1800명을 대상으로 편의점 도시락 브랜드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김혜자 도시락이 타사 편의점 도시락보다 2배나 높은 60% 인지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믿을 수 있는 도시락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