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운영

입력 2011-03-07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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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공사에서 만연한 저가하도급·대금미지급·임금체불 등 하도급 부조리를 신고할 수 있는 센터가 문을 열었다.

서울시는 7일 하도급 부조리로 인한 피해를 속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서울시 감사관실 산하에 설치된 신고센터는 하도급 관련 신고·접수 및 처리를 일관성 있게 관리해 운영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신고센터는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4층 하도급개선담당관에 위치해 있으며, 시민들의 편안한 이용을 위해 1층 다산플라자내에도 따로 상담실을 마련했다.

신고방법도 전화·팩스·인터넷 등으로 다양화하고, 하도급부조리 전용전화 (02-6361-3600)를 개설하는 등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앞으로 25개 자치구·공사·공단 감사부서에도 부조리 신고센터를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20분 열린 ‘서울특별시 하도급부조리 신고센터’ 개소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 김동욱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김기동 광진구청장, 김성하 공정거래위원회 하도급 관련 국장 등 관련 인사들이 참석했다.

오세훈 시장은 이 자리에서 “얼마 전 건설인들과 함께한 현장대화를 통해 하도급 문제의 효과적인 대처가 다소 미흡한 점이 있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하도급부조리 신고센터가 하도급문화 선진화를 위한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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