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막걸리, 미국 이어 캐나다로 수출 확대

입력 2011-01-12 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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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가 일본·중국·미국에 이어‘진로 막걸리(JINRO MAKGULI)’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캐나다에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해 10월 테스트 마케팅을 거쳐 연말까지 총 1500상자(1상자=1L*12본입)를 캐나다에 수출했다.

지난 5월 진로막걸리가 미국에 진출해 1만 상자 이상이 판매되는 뜨거운 반응을 보이자, 캐나다 교민들의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고 진로측은 설명했다.

진로는 이를 계기로 진로는 토론토 시가 소재한 캐나다 온타리오 주(Ontario)를 중심으로 막걸리 수출을 시작해 본격적으로 북미시장 공략에 나섰다.

2011년 1월 현재 판매지역은 온타리오 주(Ontario) 30곳,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British Columbia) 40곳, 알베르타 주(Alberta) 15곳 이다. 3월 중에 브리티시 컬러비아 주(British Columbia) 내 판매지역을 80곳으로 늘릴 예정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매장에서 진로막걸리를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캐나다 수출용 진로막걸리는 쌀 고유의 풍미를 높여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으로, 한 병(1ℓ)의 현지 판매가격은 한국소주가격과 비슷한(9 캐나다달러) 정도이다.

진로 관계자는 “진로는 해외에서 인지도와 제품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라며,“구매력이 강한 북미 시장 개척을 통해 일본, 중국에 이어‘진로 막걸리’의 열풍을 새롭게 이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진로는 지난해 3월 일본과 중국에 진로막걸리를 수출했으며, 특히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초기목표수량 10만상자를 7배 뛰어넘는 70만 상자를 판매해,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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