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리큐 매출 100억원 돌파

입력 2011-01-11 10: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애경의 액체세제 브랜드 리큐의 광고모델인 방송인 유재석씨(사진=애경)

애경은 지난해 5월 중순경 출시한 스마트그린 세제 ‘리큐’가 7개월 만에 누적매출 집계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리큐는 국내 액체세제 브랜드 중 최단시간에 최다판매를 기록했다.

리큐는 출시 5개월 만에 NGO단체인‘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에서‘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이어‘2010 글로벌 녹색경영대상’에서‘기후변화대응부문 대상’까지 수상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애경은 대표적인 저관여 제품인 세탁세제 시장에서 리큐가 소비자들의 세탁습관을 바꾸는 등 라이프 밸류를 제공한 것이 조기 100억원 달성의 원인으로 분석했다. 애경은 리큐가 신규브랜드이며 기존 제품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타입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고무적인 성과다는 입장이다.

리큐는 국내 최초로 선보인 겔 제형으로 인해 세제의 무게는 가볍게 하고 사용량은 줄여 편리성과 경제성을 함께 높인 제품 사양 뿐 아니라, 이를 통해 소비자가 사용단계에서부터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다는 점이 꼽히고 있다.

리큐가 속해있는 액체세제 시장은 변화가 없는 생활용품 시장 중, 유일하게 최근 2년간 성장률이 2배에 달하는 고성장 카테고리에 해당된다. 연평균 20~35%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 700억원의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이에 애경은 올 매출목표를 전년대비 2배 신장한 200억원으로 잡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애경관계자는 “리큐의 매출 신장율이 기대 이상인 만큼 올해 액체세제 부문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용돈·손님맞이·잔소리…"추석 오히려 스트레스" [데이터클립]
  • 비트코인 하락 현실화…미국 고용지표 하락에 3%↓ [Bit코인]
  • 0-0 팔레스타인전 졸전…홍명보 야유에 이강인 "100% 믿어, 안타깝다"
  • 7월 경상수지, 91억3000만 달러 흑자…동기간 기준 9년來 최대
  • 美, 양자 컴퓨터 등 수출 통제 임시 최종 규칙 내놔…한국, 허가 면제국가서 제외
  • 백악관서 러브콜 받는 '핑크퐁'…글로벌 웹툰도 넘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⑨]
  • ‘43만 가구’ 공급 폭탄은 불발탄?…한 달 새 강남 아파트값 1% 넘게 올랐다[8.8 대책 한 달, '요지부동' 시장①]
  • ‘김건희 명품백’ 검찰 수심위 개최…어떤 결론이든 논란 불가피
  • 오늘의 상승종목

  • 09.06 12:0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6,705,000
    • -1.79%
    • 이더리움
    • 3,246,000
    • -1.9%
    • 비트코인 캐시
    • 420,300
    • -0.66%
    • 리플
    • 739
    • -1.99%
    • 솔라나
    • 177,400
    • -1.39%
    • 에이다
    • 443
    • +1.37%
    • 이오스
    • 633
    • +1.12%
    • 트론
    • 203
    • +0.5%
    • 스텔라루멘
    • 122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000
    • +2.9%
    • 체인링크
    • 13,700
    • -1.51%
    • 샌드박스
    • 335
    • -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