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성능이 향상되고 대중적으로 널리 보급되면서 우리의 일상생활이 변화하기 시작했다.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제공할 수 있게 됐다. IT 기술이 발달함으로써 다양한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서로 만날 수 있게 되면서 이 공간에서 많은 정보가 제시되고 공유되며 많은 사람들의 결집된 힘을 이끌어 내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발달은 기존의 비즈니스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그 중심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최강자인 ‘트위터’가 자리하고 있다. I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폰이 사회적으로 대중화됨으로써 트위터는 사람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됐다. 트위터를 통해 사람들은 자신이 필요한 정보 자료를 제공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회적인 이슈들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면서 양질의 커뮤니케이션 활동도 할 수 있다.
이 책의 저자는 급성장하는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현장에서 마케팅 관련 업무를 전문적으로 맡아서 진행해왔다. 오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저자는 트위터를 비즈니스에 활용하기 위해 요구되는 실질적인 방법을 마련하기 위해 다각도로 연구했고 그것의 결과물을 이 책에 담았다. 저자는 미국과 일본에서 실제로 실행되고 있는 트위터 비즈니스의 실례들을 연구하면서 우리나라에 적합한 트위터 비즈니스의 모델을 찾고자 한다.
이 책은 트위터 사용법을 설명하는 기본 설명서가 아니다. 트위터를 비즈니스에 활용하고자 할 때 요구되는 실질적인 준비 사항과 실천 방법들 주의할 사항 등을 담고 있다. 트위터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론과 가이드라인 등을 제시해 트위터 비즈니스를 시도하려고 하는 기업과 개인 사업자들에게 그리고 트위터와 기타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