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마이크로소프트, 3M, GE, 힐튼호텔... 이들 세계 유수기업조차 2000년도 이후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한동안 혼란을 겪었다.
‘전 세계 세일즈맨들의 대모’로 불리는 세계적인 판매전략가인 저자 질 콘래스는 혼돈의 시기 이들의 마케팅 전략을 컨설팅하고 비즈니스를 한 단계 도약시킨 것으로 인정받는 마케팅 컨설턴트이다.
질 콘래스는 이 책에서 “거부할 수 없는 존재가 돼라”, “사업가치를 부여하라”, “변화를 끌어내라”, “결정 과정을 쉽게 만들라” 등 고객을 승리로 이끄는 미래 마케팅 전략들을 현장감 넘치는 사례를 통해 상세하게 설명한다.
저자의 신개념 마케팅은 ‘SNAP’으로 표현된다. ‘SNAP’은 Simple(단순성), iNvaluable(탁월한 가치), Aligned(공조성), Priority(우선순위)의 머릿글자를 따온 것으로 ‘①단순성-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단순한 메시지로 전달하라 ②탁월한 가치-다른 세일즈맨이 줄 수 없는 당신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라 ③공조성-고객의 목표와 도전에 주파수를 맞추라 ④우선순위-고객이 현재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사안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라’는 4가지 뜻을 담고 있다.
넘쳐나는 광고와 마케팅의 홍수 속에서 웬만해선 세일즈맨들의 ‘호객’ 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게 된 시대. 소셜네트워크의 발달로 소비자의 행태는 극적으로 변하는 ‘창조적 혼란의 시대’에 맞는 새로운 미래 마케팅 전략을 저자에 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