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터치 한 번으로"…모바일 웹 업그레이드

입력 2010-12-14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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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의 업그레이드된 모바일웹 첫화면.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모바일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모바일다음(m.daum.net)의 첫화면을 업그레이드했다.

다음은 국내 포털 최초로 미디어, 생활정보, 이용자 전체서비스로 구성된 3가지 형태의 모바일웹 첫화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번의 터치만으로 원하는 첫화면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다음은 메인화면인 중앙 화면을 뉴스와 스포츠, Fun 등 읽을거리를 대폭 강화한 미디어 콘텐츠로 구성했다. 메인화면의 좌측화면은 생활정보 콘텐츠인 쇼핑, 증권, 날씨, 실시간교통, 주변맛집 등 모바일의 특성을 살린 생활 밀착형 페이지로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 이용자들의 시간대별 이용 형태를 반영해 아침에는 날씨와 실시간교통을, 오전에는 증권을, 점심과 저녁시간에는 맛집 등의 장소정보를 최우선적으로 노출해 모바일 이용자들에게 가장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또한, 메인화면의 우측화면은 다음 모바일웹의 전체 25개 서비스를 카테고리별로 구분한 UX(User Experience)를 도입해 이용자가 원하는 개별 서비스를 빠르게 선택해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다음은 이용자들이 어느 페이지에서나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창 영역을 공통으로 제공해 어느 화면에서나 손쉽게 다음의 모바일 검색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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