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온라인 '소통경영대상' 수상

입력 2010-12-0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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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3일 한국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협회(KICOA) 주관의 '제 3회 대한민국 소통대상' 시상식에서 국내에서 가장 소통 잘하는 기업으로 선정돼 '소통경영대상', '소셜미디어 종합대상', '인터넷 소통대상(전자ㆍ통신장비)' 등 총 3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2월부터 기업 블로그(www.samsungtomorrow.com)와 기업 트위터(@samsungtomorrow)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소통 채널로 삼성전자는 유튜브(youtube.com/samsungtomorrow), 페이스북(facebook.com/samsungtomorrow), 플리커(flickr.com/samsungtomorrow) 등의 다채로운 소셜 미디어를 운영 중이다.

블로그는 삼성전자의 소식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의 에피소드를 공유하고 고객들도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쌍방향 소통 사이트로 구성돼 있다. 현재 일평균 방문자 7500명, 누적 방문객 8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 기업 블로그로 인정받고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블로그 통신원으로 활동하는 대학생 34명을 선발, '스토리텔러'로 임명해 직접 삼성전자의 현장 소식을 알리고 있다. 삼성전자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임직원 블로거스' 72명을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트위터는 고객들이 평소 삼성전자의 제품, 경영 전 분야에서 궁금했던 사항들을 즉각 답변해주고 있다. 트위터 팔로워(Follower)는 국내 IT기업 중 가장 많은 3만3000명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11월에는 '한국광고대상'에서 '갤럭시S 컬투 라이브쇼'로 '온라인광고부문 우수상'을수상했다. 오는 16일에는 한국인터넷 전문가협회가 시상하는 '2010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기업 커뮤니티 콘텐츠 부분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 '블로그 커뮤니티 대상'을 받을 예정이다.

삼성전자 홍보팀 한광섭 상무는 "소통의 시대에 고객의 소리에 더 귀기울이고 고객과 진실한 대화를 나누면서 삼성전자도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웹시민의 한사람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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