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UCC 활용한 비디오 블로그 ‘발란스닷티비’ 공식 오픈

입력 2010-11-11 13: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UCC를 활용하는 비디오 블로그 ‘발란스닷티비(www.balance.tv)’를 공식 오픈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채널을 이용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것이라고 11일 밝혔다.

발란스닷티비는 비디오 아티스트인 DEE 감독과 함께 진행하는 공동 프로젝트다. 개성과 조화, 대중성과 예술성, 공적 영역과 사적 영역 등 생활 속 어디에서나 존재하는 ‘발란스(balance)’를 주제로 한 영상을 통해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2008년부터 패션과 예술 분야의 아티스트들을 지원하며 감성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뉴발란스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함께 이를 공유하기 위해 SNS를 적극 도입했다. 현재 뉴발란스가 운영하고 있는 SNS 채널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투브, 플리커 등 총 5개로 각각의 특성에 맞춰 스토리 중심의 콘텐츠들을 게재해 소비자들과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 한 포털에서 운영 중인 블로그 ‘엔비마크피플(NB MARK PEOPLE)’는 월평균 20만 명에 가까운 누리꾼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지난 8월 개설한 콘텐츠블로그 ‘뉴발란스 블로그(New Balance Blog)’는 패션과 문화에 관련된 고객들의 경험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 방문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콘텐츠블로그는 트위터와 유투브, 플리커 등 다양한 SNS 채널을 결합해 다양한 정보를 하나의 공간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운영된다.

뉴발란스 위정복 마케팅부서장은 “뉴발란스의 감성 마케팅에 SNS를 접목한 이후 방문자수 30% 이상, 댓글이나 멘션이 40% 이상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뉴발란스 제품 판매만을 위한 일방적인 정보전달이나 이벤트를 위한 도구가 아니라 고객들의 의견을 가감없이 듣고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진정한 소통의 통로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단독 맘스터치, 국내서 드라이브스루 도전장…내달 석수역에 문 연다
  • 추석 명절 스트레스 1위는…"언제 오니?" 시댁 전화 [그래픽 스토리]
  • 추석 연휴에 아프면?…"경증이면 병·의원, 큰 병 같으면 119"
  • “별다방서 처음 맛보는 마티니 한잔”...스타벅스, 10번째 스페셜 스토어[가보니]
  • 청년 연간 최대 200만 원 세금 감면,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십분청년백서]
  • 美 대선 TV토론에도 심심한 비트코인, 횡보세 지속 [Bit코인]
  • "무시해" 따돌림까지 폭로한 뉴진스 라이브 영상, 3시간 만 삭제
  • 오늘의 상승종목

  • 09.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145,000
    • +2.26%
    • 이더리움
    • 3,181,000
    • +0.92%
    • 비트코인 캐시
    • 450,400
    • +2.85%
    • 리플
    • 724
    • +0.56%
    • 솔라나
    • 181,400
    • +1.85%
    • 에이다
    • 479
    • +4.59%
    • 이오스
    • 666
    • +2.62%
    • 트론
    • 208
    • +1.46%
    • 스텔라루멘
    • 126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750
    • -1.28%
    • 체인링크
    • 14,230
    • +0.85%
    • 샌드박스
    • 347
    • +3.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