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스포츠 마케팅 확대 나섰다

입력 2010-11-05 11: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내년 1월 美 PGA 시즌 개막전 스폰서 맡아

현대자동차가 미 프로골프협회인 PGA와 손잡고 럭셔리 스포츠 마케팅에 나선다.

현대차 미국법인은 5일(현지시간) “오는 2011년부터 3년간 미국 프로골프, PGA 투어 시즌 개막전 타이틀 스폰서를 맡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 1월 3일부터 9일까지 하와이 카팔루아 리조트의 플랜테이션 코스에서 열리는 PGA 투어 개막전 토너먼트 경기는 ‘현대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Hyundai Tournament of Champions)’로 펼쳐진다.

존 크라프칙(John Krafcik) 현대차 미국 판매법인 사장은 “이번 PGA 투어 개막전의 타이틀 스폰서 참여를 통해 현대차의 브랜드는 현대차의 경쟁력을 반영하는 세계적인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인텔리전트 럭셔리(Intelligent Luxury)’의 새로운 해석인 에쿠스를 팬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팀 핀첨(Tim Finchem) PGA 투어 커미셔너는 “현대차가 PGA투어의 한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며 “현대차는 아시아에서 위상을 더욱 강화할 뿐만 아니라 미국시장에서 브랜드 도약을 지속해나가는 것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으며, PGA 투어 타이틀 스폰서가 이러한 현대차의 목표를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월드컵 공식 스폰서, 미국 프로미식축구 NFL의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 광고에 이어 이번 PGA 개막전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등 대형 스포츠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올 연말 미국시장에 초대형 럭셔리 세단인 에쿠스를 출시할 예정으로 이와 연계한 다양한 럭셔리 마케팅을 미국시장에 펼쳐나갈 계획이다.

김준형 기자 junior@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203,000
    • +1.94%
    • 이더리움
    • 4,858,000
    • +1.8%
    • 비트코인 캐시
    • 545,000
    • +0.37%
    • 리플
    • 675
    • +1.66%
    • 솔라나
    • 206,900
    • +3.81%
    • 에이다
    • 560
    • +3.7%
    • 이오스
    • 811
    • +1.38%
    • 트론
    • 181
    • +2.84%
    • 스텔라루멘
    • 1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350
    • -0.16%
    • 체인링크
    • 20,090
    • +5.24%
    • 샌드박스
    • 460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