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4년 연속 1위

입력 2010-10-21 15: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홈플러스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201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4년 연속 대형할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해본 소비자들에 대한 품질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한 국내 대표적 서비스 종합지표다. 홈플러스는 전국 8만여 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대형할인점 부문 최고 점수를 받았다.

홈플러스는 2008년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 올해 9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0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조사 2년 연속 1위 달성에 이어 이번 KS-SQI 평가에서도 4년 연속 1위의 쾌거를 올렸다.

홈플러스는 연 100회 이상의 철저한 고객조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개념의 가치점 창조 등 고객중심 서비스 경영시스템 구축 △친절사관학교 등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혁신 활동 △매장 고급화 및 업계 최초 365일 연중무휴 은행, 마트슈랑스 운영 등 신유통서비스 등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홈플러스 설도원 전무는“고객들이 홈플러스의 서비스를 직접 인정해 준 수상이라 큰 의미가 있다”며“다양한 서비스로 최고의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유통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124,000
    • +1.65%
    • 이더리움
    • 4,317,000
    • +1.5%
    • 비트코인 캐시
    • 476,000
    • +1.45%
    • 리플
    • 631
    • +3.1%
    • 솔라나
    • 199,100
    • +3.32%
    • 에이다
    • 520
    • +3.38%
    • 이오스
    • 734
    • +6.07%
    • 트론
    • 186
    • +2.2%
    • 스텔라루멘
    • 128
    • +4.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900
    • +2.47%
    • 체인링크
    • 18,480
    • +5.12%
    • 샌드박스
    • 426
    • +5.1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