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명품 단독 브랜드 판매

입력 2010-10-03 14:06 수정 2010-10-05 09: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세계백화점은 개점 80주년을 맞아 버버리, 구찌, 까르띠에 등 20여개의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의 단독 상품을 잇따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신세계백화점은 버버리와 함께 10월부터 트렌치코트, 악어백, 스누드(넓은 머플러) 등 3종의 스페셜 제품을 선보이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복지법인인 ‘아이들과 미래’에 기부한다.

티파니는 플래티넘과 다이아몬드로 장식된 열쇠 모양의 펜던트인 ‘다이아몬드 키 컬렉션’을, 까르띠에는 화이트골드와 다이아몬드, 블루 사파이어를 세팅한 반지인 ‘꺄레스 드 오키데 링’을 신세계백화점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미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구찌의 ‘뉴 뱀부백’에 ‘Shinsegae Exclusive’문구를 넣은 한정판 백과 보테가베네타의 ‘미니 폰자 백’, 에트로의 수석 디자이너 사인을 넣은 핸드백 등을 선보여 브랜드 마니아들의 높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명품 브랜드들이 신세계와 함께 한정판 상품을 내놓는 이유는 국내 명품 시장에서의 위상이 높아지고, 경쟁력있는 브랜드를 다수 유치해 구매력 높은 VIP고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 김성환 본부장은 “올해 개점 80주년을 맞아 신세계백화점은 다른 백화점에 없는 단독 명품을 잇따라 선보인다”며 “신세계가 경쟁력있는 명품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수준높은 문화 마케팅을 선보이는 등 타 백화점과의 차별화를 통해 품격을 추구하는 명품 브랜드들이 신세계와의 협업을 선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의 상위 1% VIP고객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003년 22%에서 올해(9월까지)는 26%까지 증가했고, 전체 매출 중 명품의 비중 역시 2003년 5.2%에서 2008년에는 9.7%, 올해(9월까지)는 14.4%까지 높아지는 등 명품 소비자층이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더 우울해진 한국인…10명 중 7명 "정신건강에 문제" [데이터클립]
  • ‘최애의 아이 2기’ 출격…전작의 ‘비밀’ 풀릴까 [해시태그]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현아·용준형 진짜 결혼한다…결혼식 날짜는 10월 11일
  • '우승 확률 60%' KIA, 후반기 시작부터 LG·SSG와 혈투 예고 [주간 KBO 전망대]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124,000
    • -0.57%
    • 이더리움
    • 4,310,000
    • +0.58%
    • 비트코인 캐시
    • 467,100
    • +0.09%
    • 리플
    • 618
    • +0.32%
    • 솔라나
    • 198,600
    • +0.1%
    • 에이다
    • 533
    • +2.7%
    • 이오스
    • 730
    • +0%
    • 트론
    • 177
    • -3.8%
    • 스텔라루멘
    • 123
    • -3.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350
    • -0.77%
    • 체인링크
    • 18,950
    • +3.84%
    • 샌드박스
    • 428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