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철 부회장, “탈통신의 요체는 고객”

입력 2010-10-03 10:15 수정 2010-10-03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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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사원 환영행사서 탈통신 사고 전환 역설

LG U+ 이상철 부회장이 '탈통신의 요체는 고객'이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과감하게 버릴 줄 알아야 한다는 견해를 내비쳤다.

이 부회장은 지난 1일 열린 신입사원 환영회에서 “통신회사의 탈을 쓰고는 앞으로 살아남을 수 없다. 남이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야 앞서 나갈 수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기존 마인드셋(mind-set)을 바꿔야 한다. 다른 사람의 생각에 갇혀 있지 말고 사고의 틀을 바꿔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사고의 전환에서 첫번째가 버림이다. 내가 갖고 있는 것을 버리면 그 너머에 있는 큰 것이 보이게 된다”며 “탈통신의 요체는 고객” 덧붙였다.

신입사원에 대해서는 “여러분은 LG유플러스가 이루어낼 탈통신의 주역이 될 것”이라며 “오늘 특별히 여러분에게만 CEO 집무실을 공개하겠다”고 손수 신입사원들을 안내하는 등 애정을 보였다.

한편 1일부터 시작된 신입사원 입문과정은 오는 9일까지 서울 남대문로 본사와 대전 교육장을 오가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입문과정에서는 △LG유플러스의 비전과 전략 △탈통신을 위한 실행전략 △고객가치 발굴을 위한 마케팅 인사이트 △문제해결 트레이닝 △협상스킬 실습 등 현업에서 업무를 수행하는데 기본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5월부터 2개월간 서류전형과 1, 2차에 걸친 면접을 통해 130명의 인턴사원들을 선발, 7~8월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지난달 초 최종면접을 통해 120여명을 선발했다.

이 가운데 1일 입사자인 54명은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신입사원 입문과정을 거쳐 다음달 중순에 현업에 배치되며 내년 2월 졸업예정자인 나머지는 1월에 입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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