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아시아 검색어 1위 '여행'....한국은 '부동산'

입력 2010-08-23 12: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 상반기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관심을 받은 광고 검색어는 '여행' 관련 검색어로 나타났다.

검색광고 전문업체 오버추어 코리아는 23일 아시아 지역 검색광고 트렌드와 2010년 하반기 국내 검색광고 시장을 전망하는 자료를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2010년 상반기 동안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은 광고 검색어는 ‘여행’ 관련 검색어로 나타났다. 대만에서는 ‘국내 여행’과 ‘해외 여행’이 각각 인기 광고 검색어 1위와 4위에 올랐고, 그 외 지역에서도 관광지명, 여행사, 항공기와 같은‘여행’ 관련 키워드 등이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2010년 상반기 동안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큰 성장률을 보인 검색광고 카테고리는 국가별로 ▲한국- 부동산 ▲대만– 생활·가정 ▲홍콩– 교육·취업 ▲싱가포르– 전문 서비스 ▲인도– 여행으로 나타났다.

한국은 ‘부동산’에 이어 ‘자동차’, ‘의류·액세서리’가 순서대로 각각 2·3위에 올랐다. 해당 카테고리들은 지난해 상반기에 불경기의 영향을 크게 받았던 부문들로, 광고비가 국내 소비회복과 맞물려 급증하는 추세를 보였다.

또한, 동계올림픽과 월드컵 등 국제적인 스포츠행사 개최로 인해 ‘스포츠 용품’ 관련 카테고리도 크게 성장했다. 이외에도 모든 검색광고 카테고리가 작년에 비해 성장하면서, 2010년 상반기 국내 소비시장의 전반적인 회복을 반증했다.

한편, 오버추어 코리아는 올 하반기에 주목해야 할 검색광고 카테고리 전망도 내놨다. 오버추어 코리아에 따르면 ▲9월- ‘식품’, ‘의류패션’ ▲10월- 결혼과 이사성수기를 고려해 ‘부동산’, ‘가전제품’ ▲11월- 광저우 아시안게임으로 인한 ‘스포츠’, 수능과 관련된 ‘교육’ ▲12월- ‘레저’ 카테고리가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김대선 오버추어 코리아 대표는 "오버추어 코리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검색광고 동향 자료가 우리나라의 온라인 마케터와 중소규모 사업자들의 검색 광고 운영에 좋은 참고 자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차원의 데이터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광고주의 광고 효과를 최대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판박이’처럼 똑같은 IPO 중간수수료…“담합 의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최강야구' 유태웅, 롯데 자이언츠 간다…"육성선수로 입단"
  • 단독 현대해상 3세 정경선, 전국 순회하며 지속가능토크 연다
  • AI가 분석·진단·처방…ICT가 바꾼 병원 패러다임
  • 준강남 과천 vs 진짜 강남 대치...국평 22억 분양 대전 승자는?
  • 사흘 만에 또…북한, 오늘 새벽 대남 쓰레기 풍선 부양
  • 과방위 국감, 방송 장악 이슈로 불꽃 전망…해외 IT기업 도마 위
  • 오늘의 상승종목

  • 10.07 10:0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593,000
    • +2.12%
    • 이더리움
    • 3,341,000
    • +2.42%
    • 비트코인 캐시
    • 441,600
    • +1.52%
    • 리플
    • 723
    • +0.56%
    • 솔라나
    • 200,200
    • +3.95%
    • 에이다
    • 486
    • +2.75%
    • 이오스
    • 645
    • +1.26%
    • 트론
    • 207
    • -0.48%
    • 스텔라루멘
    • 125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650
    • +2.83%
    • 체인링크
    • 15,400
    • +1.58%
    • 샌드박스
    • 351
    • +3.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