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2Q실적, 역대 상반기 최고기록 경신

입력 2010-08-04 15: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및 해외 시장서 고수익 행진 지속

▲게임빌, 2분기 실적 그래프
게임빌이 4분기째 연속 영업이익률 50%대 달성과 함께 역대 최고의 상반기 실적을 기록했다.

게임빌은 4일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의 동반 성장을 바탕으로 한 매출 성장세와 높은 이익률을 달성한 2분기 실적 결과를 공개했다.

2분기 실적은 매출 67억2000만원, 영업이익 35억4000만원, 당기순이익 3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5%, 영업이익 11%, 당기순이익 29%가 성장한 수치다.

이익률에 있어서도 영업이익률 53%, 당기순이익률 51%로 상장 이후 4분기 연속 영업이익률 50% 이상을 기록하며 매출, 이익 및 이익률 모두에 있어 동종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1분기 및 2분기를 합한 상반기 매출은 130억 원으로 게임빌의 역대 상반기 매출 최초로 100억 원을 돌파하며 전년도 상반기 대비 약 37%의 성장을 보였다.

상반기 영업이익 71억 원과 당기순이익 68억 원 역시 역대 상반기 최고 이익 수준이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국내 부문에서 32% 성장한 114억 원 및 해외 부문에서 88% 성장한 16억 원(연결기준 27억 원)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모두 견조한 성장을 이뤘다.

특히 2분기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이 돋보였으며 이는 2분기에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 ‘ZENONIA2(제노니아2)’ 등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해외 오픈마켓에서의 성과가 주요인으로 작용했다.

국내 시장 역시 ‘2010프로야구’, ‘2010슈퍼사커’ 등 강화된 스포츠 장르를 비롯해 ‘놈4’, ‘정통맞고2010’, ‘하이브리드2’ 등 주요 시리즈들의 꾸준한 흥행이 성장을 이끌었다.

게임빌 CFO 이용국 부사장은 “국내와 해외에서 건실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특히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는 향후 성장성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스마트폰과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바탕으로 한 국내외 시장의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 성장세를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302,000
    • +3.38%
    • 이더리움
    • 4,241,000
    • +3.36%
    • 비트코인 캐시
    • 460,800
    • +6.77%
    • 리플
    • 611
    • +7.76%
    • 솔라나
    • 192,000
    • +7.93%
    • 에이다
    • 500
    • +7.3%
    • 이오스
    • 690
    • +6.32%
    • 트론
    • 182
    • +3.41%
    • 스텔라루멘
    • 124
    • +10.7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350
    • +6%
    • 체인링크
    • 17,610
    • +8.64%
    • 샌드박스
    • 402
    • +11.3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