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이화는 현대차에 DOOR TRIM, 자동차내장부품 및 Seat등을 생산 납품하는 자동차부품기업이며 글로벌 현지화로 해외매출 비중이 대폭 확대되었고 우량한 해외 자회사들을 거느리고 있다.
동사의 2009년 단독 매출액은 4423억 원이나 IFRS(국제회계기준) 연결매출액은 1조500억 원으로 2011년 IFRS(국제회계기준) 도입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현대차와 기아차가 중국 공장증설에 나섬에 따라 2009년 중국 3개 법인에서 전체 지분법이익인 379억 원을 상회하는 381억 원의 지분법이익을 기록했다. 또한 해외 반조립제품 수출은 8.1% 감소했지만 중국 반조립제품 수출은 33.8% 증가함으로써 중국 공장증설에 따른 실질적인 수혜와 성장이 전망된다.
한국과 인도간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CEPA)이 2010년부터 정식으로 발효, 현재 12.5%에 달하는 자동차 부품의 수출 관세가 협정 발효 후 8년 내에 1~5%로 낮아져 인도 수출비중이 2009년 10%인 한일이화의 수출 확대와 수출관세 인하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2009년 주당순이익(EPS)은 1,500원이고 주가수익비율(PER)은 현재주가 기준으로 4.8배 수준으로 저평가로 인한 주가의 추가적인 상승이 예상된다.
한일이화의 자산가치는 유보율 904%, 부채비율 96%로 우량하며, 수익가치 또한 자본금 197억 원, 2009년 영업이익 80억 원, 당기순이익 509억 원으로 우량하다.
성장가치는 매출액 2008년 4,868억 원ㆍ2009년 4,423억 원, 영업이익 2008년 89억 원ㆍ2009년 80억 원, 당기순이익 2008년 382억 원ㆍ2009년 509억 원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목표주가는 하이투자증권이 12,000원을 제시하고 있다.
일봉차트의 기술적 분석 상 5, 10, 20일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안정적인 상승흐름이 예상되며, 최근 상승에 따른 조정 시 1차 10일 이평가인 6,870원과 2차 20일 이평가인 6,500원의 지지가 중요하다.
매수가는 6,600원~7,000원, 단기 목표가는 8,000원, 손절가는 6,400원으로 예상한다.
주봉차트의 기술적 분석 상 5, 10, 20주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안정적인 상승흐름이 예상되며 매수가는 6,600원~7,000원, 단기 목표가는 8,000원, 손절가는 6,400원으로 예상한다.
[자료제공 : 맥TV(www.mak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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