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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글로벌 200대 그룹 진입 목표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두산은 유럽ㆍ미주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두산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디 오픈 챔피언십'을 후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디 오픈'은 The R&A 가 주최하는 대회로 올해 150주년을 맞았으며 롤렉스ㆍ렉서스 등 총 6개 업체가 함께 후원하고 있다. 국내 업체가 '디 오픈 챔피언십'을 후원하기는 두산이 처음이다.
'디 오픈'은 약 25만 명의 갤러리가 관람하며 BBC와 ESPN등을 통해 유럽 및 미주 전역을 포함해 전 세계에 163개국에 중계될 예정이다.
유럽과 미주지역의 발전사업을 총괄하는 DPS (Doosan Power Systems)의 이안 밀러 (Iain Miller) 사장은 "이번 디 오픈 후원은 두산 브랜드를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광고효과도 기대이상으로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해외에서 두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은 영국의 두산밥콕(발전설비 및 엔지니어링), 루마니아 두산IMGB(주단조), 체코 스코다파워(발전용 터빈), 두산인프라코어인터내셔널 (밥캣 등 건설기계) 등을 통해 유럽과 미주지역에서 발전과 건설기계부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