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 포인트로 해결

입력 2010-03-18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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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서 슈퍼서 물건 살 때마다 적립

아파트 관리비를 적립 포인트로 해결하는 솔루션이 나와 화제다. 온라인 모바일 포인트 자동화 솔루션 업체 제로빌의 '관리비 제로' 서비스가 주인공이다.

이 서비스는 아파트 입주민이 아파트 인근 상가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때마다 일정금액을 포인트로 적립시키고 이를 관리비로 매월 자동 지급하는 자동화 솔루션.

18일 '관리비 제로' 솔루션을 내놓은 김대연 제로빌 대표는 "기존 카드사나 이동통신사의 포인트 제도가 소비자의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포인트 정산 시스템을 제시하지 못했다"며 "비제로 프로젝트의 경우 카드를 제출할 필요도 온라인을 통한 회원 가입도 필요 없이 휴대폰 하나로 시스템 등록을 통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포인트 정립 시스템처럼 일정 포인트를 정립해야 하는 불편 없어 단 1포인트의 적립에도 100% 관리비 정산에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제로빌에 따르면 비제로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100% 소비자에게 돌아간다. 이는 기존 통신사나 카드사의 포인트 제도가 소비자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포인트 정산에 일정액의 수수료를 떼고 있는 것과 차별화 된 것.

여기에 아파트 주변 지역 상권과 연계하기 때문에 포인트 적립의 접근성 면에서 용이한 장점이 있다. 대형 마트나 쇼핑몰 등에서만 가능했던 포인트 적립이 우리 동네 슈퍼마켓, 미용실, 치킨 배달점에서도 가능하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관리비 정산 내역은 고지서를 통해서 소비자가 직접 확인 가능하다.

제로빌측은 2010년말까지 1000개 이상의 아파트 단지가 제로빌 서비스를 도입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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