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풀HD 3D LED TV 본격 출시

입력 2010-03-1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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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3D TV시장 공략 본격화...유럽 · 동남아 · 중국 · 러시아 순차적 출시

삼성전자가 업계에서 처음으로 미국시장에 풀HD 3D LED TV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선점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9일(현지시간) 美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상설 전시장 삼성 익스피리언스(Samsung Experience)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3D TV의 글로벌 출시를 선언했다.

▲삼성전자가 풀HD 3D LED TV를 글로벌 시장에서 업계 처음으로 출시했다.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윤부근 사장(사진 맨 오른쪽)과 드림웍스 CEO 제프리 카젠버그(사진 가운데), 삼성전자 미국법인 팀 백스터 전무(사진 맨 왼쪽)가 3D 큐브를 배경으로 풀HD 3D LED TV를 시연하고 있다.
지난 달 25일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풀HD 3D LED TV를 출시한 삼성전자는 업계간 경쟁이 가장 치열한 미국에서 업계 첫 글로벌 출시를 통해 3D TV 해외 공략을 위한 발빠른 행보에 나서며 '3D TV' 시장 주도권을 확보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풀HD 3D LED TV와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3D TV 전용 안경을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는 미국을 필두로 유럽, 동남아, 중국, 러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 시장에도 풀HD 3D LED TV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3D LCD TV, 3D PDP TV, 3D 홈시어터도 상반기안에 세계 시장에 출시해 3D 토탈 솔루션을 완벽하게 구축, 전 세계 소비자가 생생한 3D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작년 'LED TV=삼성' 공식에 이어 올해 '3D TV=삼성'이라는 절대 공식으로 美 디지털TV 시장과 세계 TV 시장에서 '5년 연속 1위' 위업을 달성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풀HD 3D LED TV 7000 시리즈와 3D 블루레이 플레이어(BD-C6900), 3D TV 전용 안경, 3D 블루레이 타이틀 등 3D 토탈 솔루션(3D TV+3D AV+3D 콘텐츠+3D 안경) 출시와 함께 삼성TV만의 강점인 인터넷 TV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수 있는 삼성 앱스(Samsung Apps)도 오픈했다.

또 삼성전자는 TV 광고는 물론 가전업계 처음으로 美 전역에서 3D 극장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비롯해 베스트바이 등 유통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3D TV 체험 공간 마련 등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3D TV 리더로서의 주도권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윤부근 사장은 "삼성전자가 이번에 풀HD 3D LED TV 글로벌 첫 출시를 통해 입체화질의 3D TV 시대 주도권을 확보했다"며 "완벽한 3D 토탈 솔루션으로 미국 뿐 아니라 글로벌 소비자가 생생한 3D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작년 'LED TV=삼성' 공식에 이어 올해는 '3D TV=삼성' 절대 공식으로 5연 연속 세계 1위 대기록을 달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작년 美 디지털TV 전체 시장에서 금액기준 35.4%, 수량기준 24.7% 점유율로 2위와 격차를 2배 이상 벌리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올 1월에는 금액기준 36.1%, 수량기준 24.4%를 차지해 5년 연속 1위 달성의 순항을 예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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