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브랜드 파워 6년 연속 1위

입력 2010-03-08 08: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나투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제 12차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6년 연속 여행사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K-BPI는 1999년 국내 최초로 1차 조사가 시행된 이래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조사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이렇게 평가된 지표는 각 기업의 가치 향상을 위한 경영성과 관리 및 향후 브랜드 파워 향상을 위한 가이드라인은 물론 글로벌 기관의 전략 수립 및 투자 치침의 기초 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올해 브랜드 파워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1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남녀 1만1597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로 진행되었으며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업 등 총 196개 산업군의 모든 브랜드를 조사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작년 경제불황과 신종플루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속성장을 위해 서비스, 마케팅 및 브랜드 관리에 다각도로 힘을 쏟은 결과"며 "앞으로 고객 만족 서비스와 브랜드 충성도 강화로 여행업계 대표기업으로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검찰,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이재명 부부에 소환 통보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851,000
    • +0.81%
    • 이더리움
    • 4,278,000
    • -0.37%
    • 비트코인 캐시
    • 470,600
    • -0.19%
    • 리플
    • 622
    • +0.32%
    • 솔라나
    • 199,200
    • -0.55%
    • 에이다
    • 521
    • +2.76%
    • 이오스
    • 736
    • +3.95%
    • 트론
    • 185
    • +0%
    • 스텔라루멘
    • 127
    • +2.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000
    • +0.87%
    • 체인링크
    • 18,320
    • +2.58%
    • 샌드박스
    • 429
    • +3.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