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쏘나타로 K-리그 본격 마케팅 돌입

입력 2010-02-26 10:56 수정 2010-02-26 16: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쏘나타 K-리그 2010'대회 명칭 확정...전방위 축구 마케팅 펼칠 계획

현대자동차가 올 시즌 K-리그를 공식 후원하고 본격적인 붐 조성에 나선다.

현대차는 26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현대차 신영동 국내영업본부장, 김정남 한국프로축구연맹 부회장 등 5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0 K-리그 후원 조인식을 갖고, 대회 공식 명칭을 '쏘나타 K-리그 2010'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오는 27일 개막전 경기부터 약 9개월 동안 펼쳐지는 대회 기간동안 경기장 내 A보드 및 90도 시스템 광고, 경기장 내외 프로모션 활동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된 쏘나타 K-리그 공식 엠블럼은 신형 쏘나타의 실루엣과 대한민국 대표스포츠인 K-리그를 모두 아우르는 디자인으로, 현대차와 함께 K-리그가 아시아 최고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의 리그로 발전해 나가길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K-리그 챔피언쉽 후원, 한일 프로축구 올스타전 경품 차량 제공 등 K-리그와 손잡고 다양한 후원 활동을 펼쳐왔다"며 "현대차가 2010년 K-리그의 공식 후원사인 만큼 축구붐 조성과 지속적인 관심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K-리그에 대한 국민적 관심 향상에 기여하기위해 27일 열리는 K-리그 개막전 경기에 맞춰 다양한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차는 하프타임에 경기 관람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형 쏘나타를 경품으로 증정하고, 경기가 펼쳐지는 전주 월드컵 경기장 앞 광장에 쏘나타, 투싼ix 및 그랜저를 전시하고 경기장을 찾은 축구팬들에게 차량설명 및 구매상담도 실시한다.

아울러 현대차는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서 '굿윌볼'을 현장에 설치해,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받을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흔적 고스란히…“내 가족·동료 같아 안타까워”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941,000
    • +0.03%
    • 이더리움
    • 4,830,000
    • -0.43%
    • 비트코인 캐시
    • 542,500
    • +0%
    • 리플
    • 683
    • +1.34%
    • 솔라나
    • 210,000
    • +1.99%
    • 에이다
    • 583
    • +3.92%
    • 이오스
    • 819
    • +0.86%
    • 트론
    • 180
    • -0.55%
    • 스텔라루멘
    • 132
    • +3.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950
    • +0.96%
    • 체인링크
    • 20,390
    • +1.8%
    • 샌드박스
    • 466
    • +1.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