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실버 레포츠족 는다

입력 2010-02-25 09: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60세 이상 노년층 구매율 3년새 2배 이상 늘어

스포츠를 즐기는 노년층이 늘고 있다.

25일 옥션이 최근 3년간 스포츠카테고리 연령별 구매 추이를 분석해본 결과에 따르면 60세 이상 노년 회원의 구매 건수가 3년 새 무려 2배 가량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고령화로 인해 이전에 할머니 할아버지로 분류되던 60대 이상 연령층이 경제력과 건강을 바탕으로 왕성한 레포츠 활동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옥션이 골프, 등산, 헬스, 낚시 등 자사 사이트 내 스포츠카테고리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60세 이상 회원의 구매 건수는 3년 전 동기간보다 135%증가, 이는 같은 기간 전체 스포츠카테고리 구매 성장율인 65%보다 높은 수치다.

특히 60세 이상 남성 고객의 구매가 눈에 띄게 늘었다. 남성 구매 성장율은 160%로 '테니스ㆍ배드민턴'(264%)용품 구매가 가장 많이 늘었으며 '자전거'(204%), '골프'(157%), '수영'(103%), '스키ㆍ보드'(74%)용품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반면 여성 고객은 '테니스ㆍ배드민턴'(152%)카테고리 이용이 가장 많이 늘었고 '수영'(121%)용품이 그 뒤를 이었다.

오히려 중장년층이 더 활발히 이용할 것이라 생각되는 '등산용품'의 경우 60대 이상 구매 성장율이 20% 대에 그쳤다.

이처럼 노년층의 레포츠 용품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옥션에서는 잦은 야외 활동 필수품인 썬블럭과 데오도란트의 60대 구매건수 역시 동기간 각각 185%, 323%씩 늘었고 자동차 용품 역시 120%가량 구매가 증가했다.

옥션 레저ㆍ스포츠 담당 김보연 팀장은 "옥션의 60세 이상 고객 비율은 4% 정도에 불가하지만 그들의 구매는 매년 30~60%가량 성장하고 있다"며 "건강용품 및 스포츠 용품을 중심으로 젊고 활력 있게 살려는 오팔(OPAL: old people with active life)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단독 하마스 외교 수장 “이스라엘, 국제법 계속 위반하면 5차 중동전쟁”
  • 대기업도 못 피한 투심 냉각…그룹주 ETF 울상
  • 벼랑 끝에 선 ‘책임준공’… 부동산 신탁사 발목 잡나
  • 갈수록 높아지는 청약문턱···서울 청약당첨 합격선 60.4점, 강남권은 72점
  • 국제유가, 2년래 최대 폭 랠리…배럴당 200달러 vs. 폭락 갈림길
  • 황재균, 지연과 별거 끝에 합의 이혼…지연은 SNS 사진 삭제 '2년' 결혼의 끝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706,000
    • -0.21%
    • 이더리움
    • 3,266,000
    • +0%
    • 비트코인 캐시
    • 436,800
    • -0.34%
    • 리플
    • 719
    • -0.14%
    • 솔라나
    • 192,900
    • -0.87%
    • 에이다
    • 471
    • -1.67%
    • 이오스
    • 638
    • -0.47%
    • 트론
    • 208
    • -0.48%
    • 스텔라루멘
    • 124
    • -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650
    • -0.32%
    • 체인링크
    • 15,280
    • +0.53%
    • 샌드박스
    • 341
    • -0.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