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이용 후기 활용 강화

입력 2010-02-08 07: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문제점 해결ㆍ충성고객 확보 등 효과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가 고객들의 이용후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용후기를 통해 소비자들은 경품 당첨의 행운을 안을 수 있으며, 해당 업체에서는 이용후기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고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우전문기업 다하누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다하누몰은 이 달 말까지 상품을 구매한 후 게시판에 평가 후기를 남기면 3명을 추첨해 한우떡갈비(1.2kg)를 무료 증정한다.

참나무 장작구이전문점 군삼겹에서는 매장에서 식사를 한 후 고객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시식 후기를 작성한 후, 블로그 인터넷 주소(URL)를 본사로 보내주면 외식상품권이나 나들이 세트를 보내준다.

티바두마리치킨도 2월말까지 주문 고객이 올해 꼭 이루고 싶은 계획이나 소원의 내용이 담긴 사진을 티바두마리치킨 카페에 올리고 새해 덕담 한마디를 남기면 당첨자에게는 24K 순금 10돈, 에버랜드 사파리 이용권, 외식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두피관리전문점 '닥터스칼프'도 체험후기를 올린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탈모샴푸를 증정하고, 욕실코팅전문점 '바스토피아'도 시공 후 소감과 사진을 올린 10명에게 주방 및 욕실냄새방지 시공을 무료로 해준다.

업계 관계자는 "상품구매를 결정할 때 다른 사람의 평가나 이용 후기 등이 많은 영향을 미친다"며 "과거와 달리 고객들도 평가 및 이용후기 등의 작성을 통해 적극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어 이용 후기를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해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같은 이용후기 마케팅으로 인해 상품의 신뢰도ㆍ인지도가 높아지는 효과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단독 맘스터치, 국내서 드라이브스루 도전장…내달 석수역에 문 연다
  • 추석 명절 스트레스 1위는…"언제 오니?" 시댁 전화 [그래픽 스토리]
  • 추석 연휴에 아프면?…"경증이면 병·의원, 큰 병 같으면 119"
  • “별다방서 처음 맛보는 마티니 한잔”...스타벅스, 10번째 스페셜 스토어[가보니]
  • 청년 연간 최대 200만 원 세금 감면,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십분청년백서]
  • 美 대선 TV토론에도 심심한 비트코인, 횡보세 지속 [Bit코인]
  • "무시해" 따돌림까지 폭로한 뉴진스 라이브 영상, 3시간 만 삭제
  • 오늘의 상승종목

  • 09.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096,000
    • +2.2%
    • 이더리움
    • 3,176,000
    • +0.57%
    • 비트코인 캐시
    • 452,600
    • +3.43%
    • 리플
    • 724
    • +0.56%
    • 솔라나
    • 181,600
    • +1.68%
    • 에이다
    • 479
    • +4.59%
    • 이오스
    • 667
    • +2.77%
    • 트론
    • 207
    • +0.49%
    • 스텔라루멘
    • 125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850
    • -1.57%
    • 체인링크
    • 14,230
    • +0.78%
    • 샌드박스
    • 347
    • +3.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