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가격인하 경쟁으로 손님유치 성공

입력 2010-02-07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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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ㆍ롯데마트 가격인하 후 한달간 고객 4.1%, 2.3% 증가

지난달 7일 이마트발로 시작된 대형마트의 가격인하 경쟁으로, 대형마트들에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신가격정책을 선언한 지난달 7일 이후 한 달간 이마트 전체 매출은 작년동기 대비 6.0%, 고객수는 4.1%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이마트와 함께 가격을 내렸던 롯데마트도 지난 한 달 동안 고객수가 전월보다 2.3%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형마트의 내방고객 증가와 함께 가격인하 품목들의 매출도 평균 2~3배 이상 증가했다.

이마트의 경우 해태 고향만두가 전년동기 대비 310%, 서울우유는 175%, 계란은 187%, 오리온 초코파이는 158%, 국산 오징어는 188%, 켈로그 콘프로스트는 180%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삼겹살은 지난 한 달간 판매량이 무려 419%나 늘었고, 돼지목살도 같은 기간 357%나 판매량이 증가했다.

롯데ABC초콜릿은 전년대비 매출이 515% 늘어나며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롯데마트도 지난 한 달간 롯데마트에서 삼보 미니노트북(HS-101)은 가격인하 전보다 무려 737.7%나 많이 팔렸고, 국내산 돼지목심은 한 달 전에 비해 376.6%나 매출이 늘었다.

이외에도 오징어(217%), 비트(136.1%), 자반고등어(114.4%), 롯데ABC 초콜릿 5000(94.3%), 서울우유(87.1%) 순으로 가격인하 전보다 매출신장률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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