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영업방식·제품·직원마인드 등 초일류화 연중캠페인

입력 2010-01-28 14:34 수정 2010-01-28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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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억대 대형품목 10개 육성 통해 매출목표 2150억원 제시

삼진제약은 올해를 `초일류 삼진제약을 향한 도약의 해`로 선언하고 제품 품질ㆍ영업방식ㆍ임직원 마인드 등의 3대 초일류화 캠페인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최근 리베이트에 대한 사회적 이슈제기와 약가인하 등 정책적 리스크가 국내 제약사들의 경영과 영업방식에 일대 혁신을 요구하고 있는 데 따른 조치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삼진제약은 우선 제품 품질의 초일류화를 위해 다소의 원가 상승이 있더라도 앞으로 생산에 투입하는 약품 원료를 최고의 품질로 사용하며, 의약품의 포장과 디자인도 고품질로 개선할 계획이다.

또 직원들 마인드와 영업방식의 일류화를 위해 이달 말부터 1달간 비니지스매너 및 일의 가치와 프로정신을 주제로 한 전 직원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새해 초부터는 영업부 전 직원들이 모든 거래처(병원,약국)를 방문할 때 트리플에이플러스(AAA+)와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명찰을 착용해 기업 이미지와 호감도를 높여가고 있다.

이밖에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영업 아이디어가 성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영업사원 애로사항에 나설 계획이다.

이성우 대표이사는“향후 제약업계는 차별화, 양극화가 심해질 것이며, 다국적제약사와 일부 국내 초일류 제약사만이 살아남을 가능성이 크다”며“이러한 큰 소용돌이 속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신뢰뿐만 아니라 임직원의 마인드, 영업방식에 획기적인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진제약은 올 한해 이러한 초일류로의 질적인 변화를 통해 매출 목표 2150억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항생제 및 순환기 계열 제품과 트레스탄(식욕촉진제), 오스테민(골관절염치료제) 등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중심으로 10개 이상의 100억원대의 품목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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