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5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입력 2009-12-16 16: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카드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신용카드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각 제품의 사용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시간대학 등이 공동으로 주간해 발표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혁신적인 CS전략 등 전 부문에서 고르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현대카드는 차별화된 CS전략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현대카드는 2010년까지 CS를 전사적 화두로 설정하고 고객만족의 개념을 고객이 불편을 느끼기 전에 미리 조치하는 Customer Solution이라는 개념으로 전환했다.

Customer Solution개념의 정착을 위해 전사적으로 고객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개선해 나가고 있다. 발굴된 이슈들은 즉각 개선 후 프로세스에 반영하고, 전 경영진 보고, 사내 구축된 CS포털 등을 통해 전사가 공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금융권 최초로 실버케어 전문상담서비스를 도입해 만 65세 이상 고객들의 경우 복잡한 ARS를 거치지 않고 전문상담원과 즉시 연결될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국가고객만족도조사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더욱 세밀한 부분까지 살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는 카드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00,000
    • +1.62%
    • 이더리움
    • 3,267,000
    • +1.9%
    • 비트코인 캐시
    • 437,700
    • -0.18%
    • 리플
    • 718
    • +1.13%
    • 솔라나
    • 193,600
    • +3.97%
    • 에이다
    • 478
    • +1.7%
    • 이오스
    • 643
    • +0.94%
    • 트론
    • 211
    • -0.47%
    • 스텔라루멘
    • 124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150
    • +2.64%
    • 체인링크
    • 14,990
    • +3.09%
    • 샌드박스
    • 342
    • +1.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