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다담, 한식 세계화 요리 공모전

입력 2009-11-09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제일제당이 만드는 한식양념 전문 브랜드 'CJ다담'이 한식세계화 메뉴 요리공모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참가방법은 'CJ다담'양념 제품을 사용해 만들 수 있는 '나만의 한식요리' 레시피를 완성된 요리의 사진과 함께 해당 응모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CJ다담은 이중에서 30가지 요리를 선정, 메뉴책자화 해 전체 'CJ다담'제품과 함께 출고할 예정이다.

회사측은 "이번 응모전에서 눈길을 끄는 부분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표준화 한 레시피가 내수용은 물론 해외 수출용 제품에도 영문으로 번역돼 함께 제공된다는 점"이라며 "최근 식품업계의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한식 세계화’를 이전과는 다른 관점에서 모색하고 있다는 것이며, 기업의 관점에서 대규모 투자와 정형화 된 마케팅 방식의 틀을 벗어나 한국의 소비자들이 직접 한식을 표준화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CJ다담 찌개 양념의 브랜드 담당인 이주은 부장은 "한식 세계화를 거창한 구호수준에서 어렵게만 볼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했다"며 "문화로서의 한식 레시피가 소비자들의 손으로 작접 만들어져 가능한 많이 전파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CJ다담은 CJ제일제당이 지난 97년 내 놓은 한식양념전문 브랜드로 고급 냉장 장류와 다진마늘, 순두부찌개 등의 일품양념류를 총괄하고 있으며, 올해 매출규모는 작년 대비 30%이상 신장한 150억원 규모로 회사측은 예상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검찰,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이재명 부부에 소환 통보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612,000
    • +0.89%
    • 이더리움
    • 4,282,000
    • -0.19%
    • 비트코인 캐시
    • 466,500
    • -0.93%
    • 리플
    • 616
    • -0.32%
    • 솔라나
    • 198,300
    • -0.1%
    • 에이다
    • 521
    • +2.56%
    • 이오스
    • 730
    • +3.25%
    • 트론
    • 185
    • +0.54%
    • 스텔라루멘
    • 127
    • +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950
    • +0.87%
    • 체인링크
    • 18,250
    • +2.24%
    • 샌드박스
    • 430
    • +4.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