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지식경제부 '최우수 고객센터상' 수상

입력 2009-10-13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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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은 13일 지식경제부가 주관하고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가 주최한 '2009 한국고객센터기술경영컨퍼런스'에서 '최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돼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서비스품질과 관리체계가 우수한 '베스트콜센터' 인증 기업 중에서 운영성과가 가장 뛰어난 1개 콜센터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지난해 처음 시행됐으며 교보생명은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고객지향적 서비스를 개발하고 전국 어디서든 고객이 빠르고 품질 높은 서비스를 받도록 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교보생명은 서울 강북, 강남 콜센터에 이어 지난 4월 대구 콜센터를 설치해 상담원을 650여명으로 늘렸으며 고객 대기시간을 10초 이내로 단축시켰다.

또한 노인이나 VIP고객을 위한 전담상담원을 배치해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상담전화만 받는 것이 아니라 보험계약 연체, 부활 등 보험계약 안내서비스(Outbound Call)을 통해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2003년부터 장애인 상담사원을 꾸준히 고용하고(현재 30여명 재직 중), 자동문 설치 등 이들을 배려하는 근무환경을 조성해 장애인 고용 모델기업이 된 점도 호평을 얻었다.

교보생명 송기정 보험서비스지원실장은 편리하고 빠른 콜센터 서비스는 고객서비스의 핵심영역"이라며 "고품질 상담서비스로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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