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8년 연속 1위

입력 2024-11-12 15:30 수정 2024-11-12 17: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정상혁 신한은행 은행장(오른쪽)과 홍준호 조선일보 대표이사가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신한은행)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정상혁 신한은행 은행장(오른쪽)과 홍준호 조선일보 대표이사가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주관하는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8년 연속으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신한은행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를 포함한 올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관왕을 달성했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판매 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ㆍ상품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대기기간 증가에 따른 ‘고객응대 집중기간’ 운영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포용금융 활동 △일상의 핵심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금융플랫폼 ‘신한 슈퍼 쏠(SOL)’ △해외여행 특화카드 ‘쏠 트래블 체크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국 고마워요”…버림받은 ‘통일미’, 아프리카서 화려한 부활 [해시태그]
  • 하루 1.8끼 먹고 소득 40% 생활비로 쓰지만…"1인 생활 만족" [데이터클립]
  • 검찰, ‘경기도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이재명 불구속 기소
  • 울산 현대차 공장, 차량 테스트 중 연구원 3명 사망
  • 내년 3기 신도시 8000가구 분양 예정…실현 가능성은 '과제'
  • 증시서 짐싸는 개미들 “정보 비대칭에 루머·음모론 지쳐”
  • 서울지하철 노조, 내달 6일 총파업 예고…3년 연속 파업 이어지나
  • 삼성 ‘호암 이병철’ 37주기 찾은 이재용…‘침묵’ 속 초격차 경쟁력 고심
  • 오늘의 상승종목

  • 11.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331,000
    • -0.23%
    • 이더리움
    • 4,362,000
    • +0.11%
    • 비트코인 캐시
    • 629,000
    • -0.08%
    • 리플
    • 1,535
    • -4.24%
    • 솔라나
    • 342,400
    • +1.09%
    • 에이다
    • 1,041
    • -3.79%
    • 이오스
    • 915
    • +1.55%
    • 트론
    • 287
    • +0.35%
    • 스텔라루멘
    • 320
    • -5.0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100
    • -1.08%
    • 체인링크
    • 20,740
    • +1.07%
    • 샌드박스
    • 484
    • -3.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