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욱 에스유홀딩스 대표(왼쪽)와 정영수 샤인트레이딩 대표가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에스유홀딩스 제공)
에스유홀딩스는 일본 기업 샤인트레이딩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해 대일 무역 F&B 사업의 첫 발판을 마련하고, 일본 시장 내 판매 및 유통 사업을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양사는 K푸드 열풍에 맞춰 일본 시장을 겨냥한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에스유홀딩스는 국내 제조기업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및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방식을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샤인트레이딩은 일본 내 유통과 판매를 전담하게 된다.
에스유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K푸드로 잘 알려진 냉동김밥, 떡볶이, 김 시리즈 등을 주요 수출 품목으로 선정했으며, 올해 말 일본 수출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일본 기업 샤인트레이딩은 2001년 설립된 회사로, 일본 내 코스트코, 미쓰비시, 미츠이물산, 이탈리안푸드, KATO, 돈키호테, Jupiter, YAOKO Market Place, KALDI, KOmart, KOKUBU, OK Store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정영수 대표는 진로재팬 지사장을 역임했으며, 미국, 중국, 브라질에서 해외 외식 사업을 총괄한 경력을 갖고 있다.
이상욱 에스유홀딩스 대표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뿐만 아니라 아시아 각국으로 K푸드 열풍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