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의 온·오프라인 뷰티 행사 컬리뷰티페스타 참여 파트너사의 거래액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행사 열기가 온라인 기획전 열기에 더해지면서 나타난 성과다.
컬리는 뷰티컬리의 10월 온·오프라인 뷰티 행사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컬리는 1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첫 오프라인 뷰티축제 컬리뷰티페스타 2024를 진행하며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뷰티컬리페스타를 진행했다. 12일간 열린 이번 기획전에는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90개 브랜드 포함 총 411개의 브랜드가 참가해 4400가지 제품을 최대 82% 할인가로 선보였다.
특히 온·오프라인 동시 참여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피토메르, 프레시안 등 이노베이션관 참여 브랜드 전체 거래액은 전년 대비 6.6배 증가했다. 특히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와 프랑스 클린 뷰티 브랜드 라로제 거래액은 200배가량 늘며 큰 폭으로 성장했다. 시세이도, 랑콤 등 프레스티지관에 참여한 럭셔리 브랜드 거래액 또한 2.6배 이상 늘어났다.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은 12일간 5200여 개가 판매되며 단일 제품 판매액 1위를 기록했다. 시중 대비 저렴한 가격에 1개만 사도 무료배송 혜택이 더해지면서 구매 매력도가 높아진 것으로 해석됐다. 카테고리별로는 스킨케어 거래액 성장율이 38%포인트로 가장 크게 증가했고, 이어 메이크업(30%포인트), 바디케어(26%포인트), 명품뷰티(23%포인트) 순으로 나타났다.
일평균 컬리몰 방문자 수 또한 5배 이상 늘어났다. 이중 뷰티컬리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도 20% 가까이 차지해 신규 고객 확보 측면에서도 소기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전미희 컬리 상품마케팅본부 뷰티컬리 그룹장은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훌륭한 파트너사를 더 많은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