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런던 국제 광고제'서 금‧은‧동 17개 수상

입력 2024-10-14 08: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금상 4개‧은상 6개‧동상 7개 등 총 17개 본상 수상
삼성전자 '임펄스' 캠페인 금상 3개‧은상 2개‧동상 2개 수상
고스트 스킨즈‧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 수상

▲제일기획, '런던 국제 광고제'서  금‧은‧동 17개 수상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 '런던 국제 광고제'서 금‧은‧동 17개 수상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유명 글로벌 광고제인 '런던 국제 광고제 2024'에서 금상 4개, 은상 6개, 동상 7개 등 총 17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와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진행한 '임펄스' 캠페인이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2개 등 총 7개 본상을 받으며 제일기획 수상작 중 가장 주목을 받았다.

임펄스 캠페인은 '말더듬증' 등 언어 장애를 겪는 사람들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프로젝트다.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갤럭시 워치6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언어 습관에 맞춰 진동을 제공해 자신의 음성 리듬을 조절하고 말더듬 현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제일기획 홍콩법인이 진행한 삼성전자 '고스트 스킨즈' 캠페인도 금상을 수상했다. 게임 유저들이 게임 속에서 캐릭터의 스킨(옷, 장신구 등)을 구입하면 캐릭터가 꾸며지는 대신 저소득층 어린이에게 실제 옷을 전달해 기부를 유도한 캠페인이다.

제일기획 본사가 진행한 삼성전자의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과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의 삼성전자 '아트 오브 해크' 캠페인은 각각 은상을 받았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 '샷컨트롤' 캠페인 △JTBC '마약 검사 포스터' 캠페인 △ 세이브더칠드런 '폭력의 소리' 캠페인은 동상을 수상했다.

런던 국제 광고제는 1986년에 설립된 대표적 국제 광고제 중 하나다. 올해는 29개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삼성전자-AMD와 AI 협업 속도… HBM 추격 시동
  • 엔씨소프트, ‘호연’ 개발팀 60% 희망퇴직…100명 넘게 정리한다
  • 단독 "AI에 진심" 정태영 부회장, '유니버스' 중동 세일즈 나섰다
  • [종합]'금융 컨트롤타워 재확인' 강한 리더십 통했다[김병환號 100일]
  • ‘자금 위해’ 글로벌로 눈 돌리는 K바이오, 해외서 투자 유치
  • 北, 미 대선 6시간 전 단거리탄도미사일 수발 발사…닷새 만에 도발 감행
  • 수도권 연립·다세대주택 전세 거래 중 ‘역전세’ 45%
  • 요동치는 비트코인, 매크로 이슈 속 6만8000달러 선 지지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11.05 13:2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362,000
    • -0.88%
    • 이더리움
    • 3,385,000
    • -1.74%
    • 비트코인 캐시
    • 465,000
    • -1.38%
    • 리플
    • 706
    • +0%
    • 솔라나
    • 223,000
    • -1.81%
    • 에이다
    • 462
    • -0.65%
    • 이오스
    • 578
    • -0.52%
    • 트론
    • 226
    • -2.16%
    • 스텔라루멘
    • 1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950
    • -2.96%
    • 체인링크
    • 14,550
    • -3.19%
    • 샌드박스
    • 321
    • -1.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