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가성비∙고품질 ‘김혜자도시락’ 전면 리뉴얼

입력 2024-10-13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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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판매 수량 3500만 개…전체 도시락 매출 신장 견인

▲GS25에서 모델이 리뉴얼된 김혜자도시락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25에서 모델이 리뉴얼된 김혜자도시락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혜자로운집밥 도시락(김혜자도시락)’ 시리즈의 전면 리뉴얼을 29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2010년 처음 출시된 김혜자도시락은 7년여간 누적 매출액 1조 원을 달성한 메가 히트 상품이다. 계속되는 고객들의 요청에 지난해 2월 재출시됐다.

올해 9월까지 누적 판매 수량은 3500만 개로 매출 효과는 약 1600억 원에 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같은 기간 연령대별 김혜자도시락 구매율을 살펴보면 △10~20대 30.9% △30대 26.2% △40대 25.1% △50대 이상 17.8%로 학생부터 직장인 그리고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고루 분포된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대별로는 오전 10시~오후 2시의 도시락 판매율이 27.4%로 가장 높고, 저녁 6시~밤 10시가 19.3%로 뒤를 이었다. 점심뿐만 아니라 저녁으로도 해당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는 뜻이다.

GS25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맛과 품질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혜자도시락이 가진 특장점인 ‘가성비’와 ‘고품질’에 초점을 맞춰 반찬 구성부터 원재료, 용기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으로 보완했다. 제품의 시그니처인 계란 프라이와 흑미밥은 그대로 유지한다.

먼저 8일 반반제육의 제품명을 ‘한돈반반제육’으로 변경해 리뉴얼 출시했다. 메인 반찬 제육의 원재료를 한돈으로 업그레이드했다. 같은 날 리뉴얼 출시된 ‘너비아니 닭강정’은 나물 종류를 애호박 나물로 변경해 메인 메뉴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기존 상품 대비 너비아니 육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15일에는 7첩반상을 리뉴얼 출시하며 메인 메뉴 마늘 불고기와 돈까스의 원재료를 한돈으로 바꿔 각각 한돈 마늘 불고기와 멘치카츠로 구성했다. 22일 통통쏘야불고기 리뉴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29일에는 신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용기도 전면 교체했다. 탄소 배출량이 절감되는 친환경 발포 폴리프로필렌(PP)용기를 사용했는데, 비발포 PP시트 대비 온실가스 방출량이 30% 적어 자원 선순환과 플라스틱 사용 절감에 도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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